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해외 역직구 중국 시장이 답일까?
    카테고리 없음 2017. 5. 22. 13:47

    해외 역직구 그거입니다 국내

     

    소비자가 해외 인터넷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하는거,

     

     

     

     

     

    예를 들면이거죠, 한국에서는

     

    살수없는 해외유명상품들 아니며

     

    해외에서판 판매하는 고유 상품들을

     

    직접 해외 쇼핑몰 사이트로 들어가

     

    구매를 하는것입니다.

     

     

     

     

     

     

    저도 1년 전부터 역직구

     

    사업을 시작해왔습니다,

     

    물론 타겟은 중국소비자

     

     중국 소비자들이 한류의 열풍과

     

    국내에서만 파는 우수한 품질의

     

    상품들에 대한 관심 도가 높아졌고

     

    구매 만족도도 높았기에

     

    재구매률도 굉장히 좋습니다.

     

     

     

     

     

     

     

     

    근데 이게 뭔 날벼락인가 

     

    최근에 들어 역직구 시장이

     

    처음으로 감소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이유중에  가장 큰 이유는

     

    역시나 행우세 폐지에 있습니다.

     

    행우세란 발생 세금 50위안 이하로는

     

    세금이 면제되는 제도였는데

     

    그것이 폐지됨에 따라 시장이

     

    축소하게 된거죠,

     

     

     

     

    중국의 이같은 결정은 자국기업의

     

    보호에 대책마련을 위함으로 보고있습니다.ㅠㅠ

     

    (어렵지만 나는 이것이 또하나의

     

    기회라고 생각하며 긍정적인 마인드컨트롤중,,,)

     

     

     

     

     

     

    아래느 사이트는제가 운영하는 쇼핑몰이고

     

    아이템은 거의 11번가, 지마켓, 옥션 등등

     

    국내 대표 오픈마켓 상품추세에 맞게

     

    리스트업하고 있습니다.

     

     

     

     

    -

     

     

     

     

    평균적으로 한번 구매를 하면

     

    19만원 이상씩 구매를 하니깐...

     

    판매자 입장에서는 진짜 귀한 손님들이죠 

     

    개당 6만원 하는 제품을 100개 구매하는

     

     사람이 있었기에... 중국진짜

     

    우습게 보면안되겠구나 생각했음...

     

     

     

     

     

     

    이래 이미지는 제가 구글을 통해서

     

    우리 사이트에 유입되는 나라별 분포

     

    통계를 캡처한 사진입니다.

     

    세부적으로는 , 지역, 나이, 성별, 접속시간대

     

    파악이 가능해서 마케팅적으로 보완하게되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구글애널리스틱으로 알아본 사이트 유입국가입니다.-

     

     

     

     

     

     

     

    요즘 저는 그래서 조금더 차별화를 두기위해

     

    중국 유명 SNS유저들 혹은

     

    바이두 유명 블로거들을 섭외하여

     

    쇼핑몰 홍보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섭외는 지원회사측에서 해주니깐

     

    따로 시간투자해서 구할필요가 없음)

     

     

     

     

     

    중국쪽에서는 패션아이템 리뷰어로

     

    나름 유명하다고하는 사람이라함...

     

     

     

     

     

     

     

     

     

     

    중국 현지사람들이 홍보해주다보니

     

    페이지뷰가 급등하는거보고 깜놀...

     

    현지인이 홍보를 하다보니

     

    구매 확정률은 기존보다 3%정도 더 늘었습니다

     

     

     

     

     

     

     

     

    - 그래프를 보시면 확실하게 차이가 보임.. (일별 페이지뷰증가률)

     

     

     

     

     

    중국 외에도 동남아 , 미국, 유럽등에도

     

    (최근에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차트 진입으로 한몫한듯)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단계인만큼

     

    각나라별의 마케팅 방법도 저마다

     

    다를겁니다.

     

     

     

     

     

     

     

    혼자서 하는 사업이지만

     

    아카데미를 통해 상품 리스트업

     

    프로그램이나 중국시장의 정보를

     

    매일매일 받아보고 여러 쇼핑몰 사업

     

    하시는 분들과 커뮤니티 형성이 잘

     

    되어있어서 부족한건 정보도 얻어가면서

     

    힘들지만 혼자서 꾸역꾸역 하고있습니다 ㅎㅎ

     

     

     

     

     

     

     

     

     

     

     

     

    철저하게 준비해서 시작하세요.

     

    정말 내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고 하신다면

     

    교육이나 컨설팅쪽에서 문의해서

     

    도움을 받아보는것도 좋은 생각이며

     

    시간적으로 많은 절약이 됩니다.

     

     

     

     

     

    클릭>> 해외 역직구 무료샘플 자료 받아보기

     

     

     

     

     

     

     

     

     

     

    저는 원고를 지원받아서 작성을 한것이며,

     

    일정의 수익을 지급받게 됩니다.

     

     

     

Designed by Tistory.